은평구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하는 체육!

은평구

프로그램

home > 프로그램 > 구청 프로그램

구청 프로그램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22일 서울 은평구 소식] '은평구 유소년 엘리트축구단' 창단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87188 2021-12-08

[아시아타임즈=김대의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체육회는 지난 6일 축구영재 조기 발굴을 위해 유소년 엘리트축구단을 창단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축구단은 지역 내 엘리트 축구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었다. 축구선수를 꿈꾸는 어린이에게 무상으로 훈련을 제공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축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선수모집은 은평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달리기, 드리블·슈팅, 경기력 등 3개 영역에서 지난 여름 1차 선발 테스트를 고양축구센터에서 진행하여 13명의 선수를 선발했다.

 

지난 6일에는 은평구청에서 선발된 선수와 학부모 대상으로 향후 운영계획과 방향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열렸다.

 

은평구체육회는 연내에 2차 선발 테스트를 진행해 최종 선발을 마칠 계획이다. 또 선수들의 기량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효율적인 축구단 운영을 위해 선수선발 테스트를 매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낙흥 은평구체육회장은 "축구선수를 희망하는 아이들에게 무상으로 교육을 제공해줄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차세대 축구스타가 은평에서 배출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자라나는 축구 꿈나무들이 맘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본기사 :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11122500269